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책자금 온라인 신청 서비스 도입으로 서류감소 효과 및 소상공인들에게 정책자금 이용 편의성 제공
등록일 2018-08-06 00:0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소상공인 정책자금 온라인 서비스 시행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오는 6일(월)부터, ‘정책자금 서류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확대·시행한다.

 

따라서, 앞으로는 정책자금을 신청하고자하는 소상공인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매출증빙서류, 재무서류 등의 서류에 대한 온라인 비대면 방식의 제출이 가능해지며 온라인으로 제출이 가능한 서류는 아래와 같다.

 

♦ 사업자등록증

표준재무제표증명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국세·지방세)납세증명서

주민등록초본·등본 등의 필수서류 14종과...

법인세신고내역

종합소득세 신고내역 등 추가 요청서류 10종이며 신청자금의 특성에 따라 요구되는 제출 서류는 상이할 수 있다.

 

 

직접제출 서류감소 및 자금 이용 편의성 제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 2015년부터 연간 약 1조 6천억원 규모의 정책자금을 운영하며, 성장가능성은 있지만 담보력이 없어 경영애로를 겪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해오고 있다.

 

특히 소상공인정책자금은 시중은행보다 낮은 금리와 상환 조건으로 지난해 기준, 총 64,497개 업체의 경영애로를 지원해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경영안정 및 성장에 있어 마중물 역할을 해왔다.

 

공단은 이번' 정책자금 온라인 신청 서비스' 도입을 통해 직접 방문으로 제출하던 필수 서류 중 최대 5만 여건의 서류가 감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소상공인들의 이용에 서류제출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이용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확대•시행 한다고 한다.

 

 

 

 

 

창업마트 changupmart.com (고봉우 기자)

 

 

 

 

   

창업뉴스
프랜차이즈
대리점지사
코인정보
협력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