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성냉장고 제조 전문기업 ㈜바이브도시 파동형 첨단 숙성고 개발
등록일 2019-05-31 00:0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전자기장 파동형 “첨단 숙성냉장고” 개발 화제

 

 

육고기를 판매하는 업체 또는 음식점은 제품의 맛과 식감 등 컬리티(quality )를 높이기 위해 드라이에이징(Dry Aging) 또는 웻에이징(Wet Aging) 방식으로 숙성 후 판매하는 곳이 많이 있다.

 

[드라이에이징과 웻에이징]이란?

 

‘드라이에이징’은 일정온도와 습도, 통풍이 유지되는 곳에서 고기를 공기 중에 2~4주간 노출시켜 숙성시키는 건식 숙성 방법으로 겉면은 검고 딱딱하게 변하며 고기 속살은 진하게 응축되고 부드러워진다.

‘웻에이징’은 도축된 육류를 진공포장 안에 넣어 약 3주 동안 숙성하는 방식으로, 숙성과정에서 고기의 식감이 부드러워지고 숙성 중에 유리아미노산과 핵산이 감칠맛을 높여준다.

 

 

 


(제공: 숙성냉장고 제조기업. 바이브도시)

 

 

‘바이브도시’에서 개발한 첨단 숙성냉장고는 전자기장 파동과 이온, 빙온을 믹스한 첨단 방식으로, 숙성냉장고에서 발생하는 전자기장 파동이 식재료 겉면과 내부까지 깊숙이 침투해 물 분자를 진동시켜 촘촘한 수소 결합을 유도한다.

 

이때, 고체화 과정에서 형성되는 얼음 결정이 날카롭지 않아 세포막 손상을 방지하고 열전도율을 높여 식재료 내,외부 동시 숙성을 일으켜 식재료 품질 손실을 최소화 하며, 빙온 숙성을 통해 장기간 저장 및 동시 숙성이 가능하다고 한다.

 

[빙온]이란?

 

‘빙온’은 냉장도, 냉동도 아닌 제3의 온도 영역을 뜻한다. 각종 신선 식품은 빙결점(어는점) 이하로 온도가 내려갈 경우 냉동 상태가 되는데 이때 0도부터 ‘빙결점’까지의 온도 영역을 빙온이라고 부른다. 빙온 영역에서 신선식품을 저장할 경우 장기간 저장이 가능한 것은 물론 빙온 숙성 효과도 동시에 나타난다.

 

 

 


(사진: 바이브도시 숙성냉장고)


 

이러한 빙온 숙성으로 ‘바이브도시’의 첨단 숙성고는 식재료의 깊은 숙성 맛은 물론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육즙 상태 보존 효과가 탁월하며. 특히 소고기, 돼지고기, 양고기, 참치 등 다양한 육류•어류 보관에 있어 진가를 발휘한다고 한다. 또한 생선과 채소 및 과일 보관에도 탁월한 보관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눈꽃빙수, 주류, 음료 등 그 활용 범위가 다양한 것도 장점이라고 한다.

 

바이브도시 숙성냉장고는 간접냉각방식으로, 초보자도 쉽게 작동이 가능한 디지털방식이며 전원버튼과 온도조절버튼 그리고 잠금•해제버튼만으로 컨트롤 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식재료를 맛있게 만드는 온도 과학으로 신선미식의 새로운 장을 열고 식재료와 상품에 맞게 온도를 디자인하는 원리로 숙성냉장고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특히 독창적인 전자기장 파동 기술을 통하여 고기 숙성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숙성고로 최고의 맛과 품질을 최단시간에 구현해내는 연구개발 노력 산물로 주목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바이브도시는 첨단 숙성고 100대 한정, 선착순으로 렌탈을 적용하여 선 이용, 후 구매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회사 홈페이지 (www.vaivdosi.com) 또는 창업포털사이트 창업마트(www.changupmart.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창업마트에 신청하기  

 

 

 

 


창업뉴스. 창업정보포털플랫폼 창업마트

 

 

   

창업뉴스
프랜차이즈
대리점지사
코인정보
협력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