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카드수수료 0%대, 제로페이, 정부와 지자체, 은행과 민간 간편결제사업자가 함께 협력하여 만든 계좌기반의 모바일결제 서비스
등록일 2018-12-10 20:3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제로페이란?

 

소상공인의 카드수수료 부담완화를 위한 0%대 수수료율이 가능하도록 목표하고,

 

정부와 지자체, 은행과 민간 간편결제사업자가 함께 협력하여 만든 계좌기반의 모바일결제 서비스이다.

 

이를 위해 2018년 11월에 소상공인간편결제추진사업단을 출범하고 전국의 소상공인 사업장에 보급한다.

 

 

참여기관은?

 

소상공인 수수료 부담을 낮추고 소비자의 혜택을 높이기 위한 선순환 공유 플랫폼 제로페이는,

 

범정부, 서울시 외 17개 지자체 및 민간, 협단체, 20개의 시중은행과 9개의 핀테크앱이 함께한다.

 


 

 

가맹점 수수료는?

 

8억 이하는 0%, 8억~12억 0.3%, 12억 초과 0.5% 이며 2019년부터 40% 소득공제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결제방법은?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 시, 스마트폰앱을 실행 후 QR코드인식(앱 또는 부착된 QR키드)하고 계좌이체 한다.

 

 

신청절차는?

 

가맹점 신청을 접수하면 소상공인 해당 여부와 적용 수수료율 등을 확인 후에 최종계약이 체결된다.

 

이후 가맹 대상자에게는 판매점 비치용 QR키드를 배송해주며 적용수수료율을 확인할 수 있다.

 

 

준비서류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와 대표자 신분증 사본 각 1부만 준비하면 된다.

 

법인사업자도 가능하며 단, 우편접수를 통해 신청서 접수만 가능하다.

 

 

 

 


[창업마트] 창업뉴스. 창업지원정보. 창업정보포털플랫폼

 

 

 

위 처럼 정부와 지자체, 민간, 협단체, 시중은행과 핀테크앱이 함께하는 이 지원사업은 효과를 거둘 수 있을까?

 

 

서울시에서는 본격 서비스를 앞두고 국내 프랜차이즈 가맹본사와 업무협약을 통해 제로페이 가맹점을 확대하고,

 

소비자 확산을 통해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해 약 30여개의 프랜차이즈 가맹본사와 12. 3일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따라서, 현재 제로페이에 가입 신청했거나 가입의사를 표명한 전국 프랜차이즈 가맹점은 62,465개라고 발표했다.

 

 

 

제로페이 사용 시, 소득공제는 40%로 신용카드와 비교하면 높은편이지만 소비자의 반응은 어떠할지 궁금하다.

 

신용카드 소득공제는 15% (체크카드 30%)이며 포인트, 무이자할부 등과 비교해서 소비자는 어떤 선택을 할까?

 

 

어려운 경기에 소상공인들이 카드수수료를 부담하지 않도록 시작된 이 사업은 꼭 성과를 거뒀으면 하는 바램이다.

 

 

 


창업마트 www.changupmart.com

 

 

 

   

창업뉴스
프랜차이즈
대리점지사
코인정보
협력업체